오프-브로드웨이와 브로드웨이, 지역극단, 제작자들 및 연출가들을 일일이 찾아다녀라.
구두 밑창이 닳도록 찾고 또 찾고 또 찾아 다녀라.
그러기 위해서, 그리고 모든 사람들을 대면하기 위해서 두꺼운 얼굴을 개발하라.
(여러분의 얇은 낯가죽과 예민성은 등장인물에 대한 작업을 위해 비축해두라.)
여러분의 솜씨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항상 대비하라.
끊임없이 실습하라.
오디션용 재료를 늘 갖추고 있어라.
신호가 있으면 언제나 발표할 수 있는 것들로 30가지를 준비하고 있어라.
텔레비젼 사무실에서 있을 일일연속극을 위한 것이든, 뉴욕이나 지방도시에서의 고전물을 위한 오디션이든, 어떤 종류의 오디션에라도 응할 수 있도록 구비해 두라.
나는 많은 배우들이 연출가나 제작자, 또는 대리인에게 어떤 대사를 읽어보인 다음에 "그 밖에 무엇을 보여주실 수 있죠?" 라는 질문을 받고 "아무것도 없습니다." 라는 대답을 함으로써 일자리를 놓치는 경우를 수 없이 보아 왔다.
우타 하겐 <산演技> 중에서....